본문 바로가기

여행

수원화성맛집 호매실 금곡동-송탄대가 부대찌개&통삼겹

요즘 정신없이 지내다 보니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연말회식을 하며 삼겹살이 너무 맛있어서 사진만 찍어놓고 포스팅 해야지~ 하고있었는데 벌서 열흘이나 지나가 버렸네요..

뭐가 이리 바쁜지 하루 잠깐 짬내 포스팅 하나 하기에도 빠듯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맛있는 곳은 널리 알려 모두가 공유해야 하기에 늦은감이 있지만 포스팅 해봅니다.^^


수원이긴 한데 수원 도심에선 좀 멀고 화성하고 가깝긴 한데..화성은 아닌

호매실 금곡동에서 회식을 했었지요..


주변이 전부 신축건물인지라 아직 공사중인곳도 많았고 입주하지 않은곳도 많아 보였습니다. 신도시인지라 거리가 깔끔하긴 했지만 사람이 많지않아 아직은 좀 적막한 분위기가 약간 있었습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했지만 모두 10년전 곡반정동 생각이 난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장님 지인께서 이번에 새로 오픈한 가게로 12월말 우리가 갔을땐 아직 오픈 전이라 간판도 안켜놓고 있었죠..ㅎ


그냥 가볍게 한번 팔아주자 생각으로 찾아갔던 집이였죠

신축건물에 처음 입주해 장사를 시작하는 가게라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쓰신듯 보였습니다.

나중에 들은 이야기지만 송탄 부대찌개 상호로 장사하신지 좀 됐다고 하시더군요..

부대찌개가 대표메뉴라고 하시던데..다음에 점심먹으로 한번 출동해야 겠습니다.

저희 목표는 회식 이였기 때문에 오로지 고기 굽는것만 생각하고 가서 부대찌개는 다음 기회로..ㅎㅎ

우선 기본반찬 세팅~ 아직 오픈 전이긴 하지만 갖출건 다 갖추었네..

양파초절임에 파절이 샐러드..

삼겹살 반찬으로 처음보는듯한 그래도 내가 좋아라 하는 미나리무침, 전, 오이소박이까지..ㅎㅎㅎ

고기가 딱! 나왔는데 우선은 두툼한것이 맘에 드는군..ㅎ

역시 부대찌개를 오래했던 집이라 그런지 소세지도 하나씩 나오고..ㅎ

다른곳에서는 보기 힘든 소세지이지만 이집에선 고기익는 시간이 좀 걸려 빨리익는 소세지를 배치한것이 한몫 톡톡히 한듯..ㅎ 소세지 맛또한 좋아 효자노릇을 할수 있을듯 보여요~ㅎㅎ

칙~~~ 삼겹살이 익어갑니다~ 고기가 두꺼워 잘라준다음 세워 속까지 더 익혀줍니다~ 

고기 한점에 쌈장찍은 마늘 한점 해서 한입 맛을볼까~~

헐...이건...기대하지도 안은 삼겹살에서 육즙이...

부드러운 식감에 육즙까지 살아있는 삼겹살이라니.. 이 몇년만인지..ㅎㅎ

나중에 사장님께서 알려주신것이 냉동삼겹살은 고기를 굽는 과정에서 육즙이 다 빠져나가 딱딱하고 푸석푸석 해지는 반면 이집은 생고기를 쓰기때문에 육즙도 살아있고 부드러운 식감을 유지할수 있다고 말씀해 주셨다.

과연.. 연구를 많이 하셨군요..ㅎㅎ 

삼겹살이 이정도인데 대표메뉴인 부대찌개는 어느정도일런지..ㅎㅎ

나름 송탄 토박이라 부대찌개 맛평가는 좀 박한데..ㅎㅎㅎ

조만간 부대찌개 맛보러 가겠습니다...ㅎㅎ^^

고기를 다 먹어갈때쯤 칼칼한 된장찌개로 입가심 싹~ 해주고..

정말 간만에 맛있는 삼겹살을 맛보게 되다니.. 감사합니다..^^

이정도면 맛집으로 인정~ㅎ

가까우신분들 한번씩 방문하셔도 절대 후회 안하실듯 합니다

강추예요~^^